후지(FUJI) TVS 릴시트의 특징

후지(FUJI) TVS 릴시트의 특징

후지(FUJI)의 TVS 릴시트는 전용의 후드와 너트시스템으로서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본적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릴시트의 모양과 손가락의 모양이 V자를 이루어 정확도를 향상시킵니다.

릴시트를 쥔 엄지의 모양이 원통형이 아니라 꼭 맞는 V자가 되는 것을 실현한 샤프한 모양으로 엄지가 시트의 측면을 단단히 눌러 로드가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방지하고 캐스팅시 방향성의 정확도가 향상됩니다.

검지로 블랭크를 파지합니다.

고정후드를 가늘고 짧게 만들어 검지로 파지하기 쉽게 만들었으며 고정후드의 형상에 의해 앞부분의 디자인 변경이 다양해졌습니다.

전용 후드의 단차를 완화시켰습니다.

바디 본체와의 단차 간격을 줄이기 위해 험프(돌출) 모양의 전용 후드로 새롭게 개발되었으며 손바닥과 TVS 본체의 틈새를 후드가 메워줌으로써 단차를 느끼지 않으며 손바닥에 밀착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현재 TVS 릴 시트의 규격은 TVS16과 TVS17 두 가지가 생산되고 있으며 각각의 치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TVS16과 TVS17의 스펙을 비교한 아래의 표를 보면 가장 큰 차이가 나는 것은 바로 릴 시트의 가운데 뚫려 있는 공백의 지름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가 있으며 이 수치에 따라서 모델명이 TVS16과 TVS17로 정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TVS 릴시트는 어떻게 도장(塗裝)을 하는가에 따라서 세 가지로 구분되고 있는데 검정색 광택도장을 한 것은 B-TVS검정색 미끄럼방지 도장을 한 것은 SB-TVS라고 부르며 아무 도장을 하지 않은 것은 모델명이 TVS로 시작합니다.

다음은 TVS 릴 시트를 장착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TVS 릴 시트는 블랭크를 터치할 수 있어서 감도를 파악하는데 좋다.”고들 말하는데 이것은 엄밀하게 말하면 틀린 것입니다.

블랭크를 직접 TVS 릴 시트에 연결하면 가운데가 뻥 뚫린 아래와 같은 모습을 하기에 로드를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TVS 릴 시트를 로드에 장착하기 위해서는 로드의 블랭크에 아버를 먼저 붙인 다음 그 위에 알루미늄 파이프나 카본파이프를 연결하고 그 다음에 릴 시트를 접착하는 과정을 밟게 됩니다.

TVS 릴 시트를 장착하는 과정을 조금 더 세밀하게 알아보면 먼저 블랭크에 아버를 장착한 다음 손가락이 닿는 릴 시트의 개방된 지점에는 카본파이프를 아버의 위에 연결해 줍니다.

 

그 다음 TVS 릴 시트를 씌우고 접착한 다음 공간이 없는지 살펴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접착제를 발라주는 것이 일반적인 공정입니다. 따라서 블랭크를 만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실제로는 블랭크 위에 덧씌워진 카본파이프를 터치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