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학교에서 금지하는 의외의 것들

미국의 학교에서 금지하는 의외의 것들

1. 빨간색 잉크

시험답안지나 과제물의 실수를 표시하는 색깔로 오랫동안 빨간색 잉크를 사용해왔는데 2008년 영국의 켄트 주니어스쿨의 교감 리차드 사몬즈(Richard Sammonds)가 학생들의 의욕을 상실시키고 부정적인 뉘앙스를 풍기므로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부터 비롯되어 블랙 프라이데이가 유래된 것처럼 학생들에게 부기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참된 교육을 한다는 의미로 많은 학교들에서 빨간색의 잉크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어그 부츠

대부분의 학교에서 교실 내로의 휴대폰 반입을 금지하고 있는데 2012년 어그부츠 안에 휴대폰을 숨겨 들어오는 학생들이 있다고 해서 펜실베니아 주에 있는 포츠타운 중학교(Pottstown Middle School)에서는 어그부츠를 신는 것을 금지하였습니다.

당연히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반대가 들끓었고 이런 내용을 페이스북에 올리자 반대여론이 비등하였지만 학교 측은 이를 감행하였는데 현재도 시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확인을 못하였습니다.

 

3. 백팩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백팩은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리노이와 아이오와 주의 일부 학교에서는 교실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복도에서의 통행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백팩의 사용을 금지하였다고 합니다.

백팩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다리를 다쳐 목발을 해야 한다든지 하는 때에 한하고 그런 경우라도 안이 보이는 시스루 형태의 백팩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4. 피구

플로리다 주를 비롯하여 뉴욕 주, 메인 주, 메사추세츠 주, 뉴햄프셔 주, 텍사스 주 등에서는 피구가 폭력적이며 왕따를 조장한다는 이유로 금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체력이 약한 학생의 경우에는 공에 맞아 부상을 입거나 자신감을 상실할 수 있으며 다른 학생을 해치는 것이 이기는 것이 되는 규칙은 옳지 않다는 것이 주된 이유라고 합니다.

 

5. 술래잡기

캘리포니아 주의 골드 리지 초등학교(Gold Ridge Elementary School)의 교장 데이비드 프랭클 (David Frankel)은 학부모들에게 서신을 보내어 술래잡기가 너무 강한 신체접촉을 유발하기 때문에 금지한다고 알린 다음 이를 시행하였다고 합니다.

 

6. 사전

음란서적을 교내에 반입하거나 보는 것은 금지하고 있지만 사전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은 의외의 일입니다.

그런데 캘리포니아에 있는 한 학교에서는 구강성교에 관한 내용이 있다는 이유로 사전(Webster’s 10th Collegiate Edition)의 사용을 금지하였는데 이 사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부모의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후드티를 학교 내에서는 입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곳들도 있고 버몬트 주에 있는 학교(Orchard School)에서는 많은 시간을 밖에서 뛰어놀고 가족들과 보내야 한다는 이유로 유치원생부터 5학년까지는 숙제를 내주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