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싯대 상단덮개(톱 카바)의 올바른 사용법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낚싯대의 상단덮개는 위의 사진과 같은 유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업체마다 모양은 조금씩 다르지만 용도는 낚싯대를 보호하기 위함으로 특히 초릿대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우선 상단덮개의 가운데에 가느다란 플라스틱의 줄이 달려 있는 것은 주로 찌낚싯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형이며 플라스틱의 줄이 없는 대신에 덮개의 내부에 별도의 플라스틱 덮개가 있는 유형의 것은 원투낚싯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형입니다.
그러나 원투낚싯대에서도 평생 무상수리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걸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정비어대의 경우에는 찌낚싯대에서 많이 사용되는 상단덮개를 채용하고 있기도 하며 그 외에도 다수의 제품들도 이런 유형의 상단덮개를 채택하고 있기도 합니다.
찌낚싯대는 모두 덮개의 내부에 위의 사진과 같이 가느다란 실 모양의 물체가 있는데 이것의 용도는 가이드에 낚싯줄을 쉽게 통과시키기 위함이지만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로드에 릴을 장착하고 베일을 열어 라인을 풀어준 후 상단덮개를 고정하는 고무만 풀어준 상태에서 라인을 덮개 내부의 실 모양의 플라스틱 구멍으로 통과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 상단덮개를 완전히 로드에서 분리한 후 톱가이드가 나올 때까지 들어올립니다. 이때 상단의 가이드가 움직이지 않도록 잡고서 통과시키면 더 안정적으로 쉽게 통과됩니다.
낚시터에 도착하여 장비를 세팅할 때, 야간이나 혹은 추운 겨울에는 가이드에 라인을 통과시키는 것도 간단한 일은 아니며 특히 노안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힘든 작업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 이 기능을 활용하신다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라인을 가이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