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싯대

낚싯대 상단덮개(톱 카바)의 올바른 사용법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낚싯대의 상단덮개는 위의 사진과 같은 유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업체마다 모양은 조금씩 다르지만 용도는 낚싯대를 보호하기 위함으로 특히 초릿대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우선 상단덮개의 가운데에 가느다란 플라스틱의 줄이 달려 있는 것은 주로 찌낚싯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형이며 플라스틱의 줄이 없는 대신에 덮개의 내부에 별도의 플라스틱 덮개가 있는 유형의 것은 원투낚싯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형입니다.

 

 

그러나 원투낚싯대에서도 평생 무상수리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걸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정비어대의 경우에는 찌낚싯대에서 많이 사용되는 상단덮개를 채용하고 있기도 하며 그 외에도 다수의 제품들도 이런 유형의 상단덮개를 채택하고 있기도 합니다.

찌낚싯대는 모두 덮개의 내부에 위의 사진과 같이 가느다란 실 모양의 물체가 있는데 이것의 용도는 가이드에 낚싯줄을 쉽게 통과시키기 위함이지만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로드에 릴을 장착하고 베일을 열어 라인을 풀어준 후 상단덮개를 고정하는 고무만 풀어준 상태에서 라인을 덮개 내부의 실 모양의 플라스틱 구멍으로 통과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 상단덮개를 완전히 로드에서 분리한 후 톱가이드가 나올 때까지 들어올립니다. 이때 상단의 가이드가 움직이지 않도록 잡고서 통과시키면 더 안정적으로 쉽게 통과됩니다.

 

낚시터에 도착하여 장비를 세팅할 때, 야간이나 혹은 추운 겨울에는 가이드에 라인을 통과시키는 것도 간단한 일은 아니며 특히 노안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힘든 작업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 이 기능을 활용하신다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라인을 가이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낚만 지월

Recent Posts

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대형 메기 낚시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기보다는 유럽의 낚시문화를 피더낚시란 카테고리에 계속해서 연재하기로 하면서 오늘은 인터넷에서 가끔씩 보게 되는…

3일 ago

유럽의 원투낚시용 스피닝 릴 무게에 대한 오해

일본불매운동이 한창이던 시기, 국산 낚시용품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은 물론 덩달아서 미국과 유럽의 낚시용품에 대한…

2주 ago

원투낚시 초보자들이 채비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

원투낚시 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의 낚시에서도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은 거의 대부분이 로드에 릴을 연결한…

3주 ago

여러분은 낚싯바늘을 어떻게 버리십니까?

한국 낚시인들도 많이 참관하는 일본 오사카의 피싱쇼가 2017년에 열렸을 때 대형업체들의 화려한 전시부스에 밀려 한켠에서 작은…

4주 ago

밑밥이나 떡밥에 술(酒)을 섞으면 효과가 있을까?

바다낚시에서 사용하는 밑밥이나 민물낚시에서 사용하는 떡밥의 배합에는 저마다의 비법을 사용하는 낚시인들이 있는데 조과를 높이기 위해…

4주 ago

낚싯대의 뒷마개(버트 엔드)의 관리

버트(butt)를 영어사전에서 찾아보면 ”밑동“, ”굵은 쪽의 끝“이라고 나오며 ”butt end“는 ”총의 개머리판“을 뜻한다고 나오는데 낚싯대에서…

1개월 ago

This website uses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