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가 분리되는 테팔의 매직핸즈는 가정용뿐만 아니라 캠핑용도 판매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때로는 손잡이가 분리되지 않아 애를 먹기도 하는데 오늘은 이럴 경우의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프라이팬이나 냄비는 사용함에 따라 장기간에 걸쳐서 사용한 부품의 물리적 성질이 열화하는 경년열화가 일어나게 되는데 이럴 경우 프라이팬과 냄비는 가장 약한 부분인 손잡이의 연결 부위에서 제일 먼저 열화가 진행된다.

또한 손잡이 내부에 있는 스프링은 세제로 인해 그리스가 제거되어 고착될 수도 있는데 이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손잡이가 분리되리 않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이럴 때에 당황하지 않고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먼저 프라이팬이나 냄비를 뒤집어 손잡이의 뒷면이 위로 오도록 한다.

그 다음 아래쪽에 있는 덮개를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분리한다.

그런 다음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아래쪽으로 밀어준다.(사진에서는 오른쪽 방향)

이렇게 하면 손잡이를 분리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은 대부분 아래와 같이 버튼을 눌러도 스프링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아서 일어나게 되므로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조치를 하면 분리할 수는 있으나 계속해서 사용하려면 분해하여 정비를 해주는 것이 좋다.

분해하고 정비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는 않으나 주부님들이 하기에는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별도로 판매하는 손잡이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