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알고 있는 이 매듭법이 네이버에는 개량 피셔맨즈 노트라고 나오는데 명칭이 중요한 것은 아니니 오늘은 그 매듭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이 매듭법의 강도는 공인된 시험의 결과는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평균 67%의 강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현장에서 체결하기에 용이한 매듭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미터 급 이상의 대물을 노리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은 매듭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의 설명이 이해하기 힘든 경우에는 네이버의 내용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1. 리더를 3회 정도 감는다.
2. PE라인을 리더의 고리 안으로 넣어 2회 정도 감는다.
※ 리더의 짧은 부분과 PE의 짧은 부분이 서로 반대방향이 되어야 한다.
PE라인을 넣는 방향이 바르지 못하면 PE라인을 리더의 짧은 부분에 감게 되어 올바른 매듭이 안 되고 매듭도 1자로 되지 않고 직각을 형성하게 되므로 반드시 리더의 고리를 통과하는 PE라인의 방향을 올바르게 하도록 하자.
3. PE라인과 리더를 잡고 양쪽으로 당겨준다.
4. 사진과 같이 고리를 만든 후 PE라인을 7~8회 감는다.
5. PE라인을 반대방향으로 7~8회 되감는다.
6. PE라인을 고리(4번 사진) 안으로 넣는다.
※ 네이버에는 PE라인을 고리 안으로 넣어 2번 돌려서 빼는 것으로 나온다.
7. PE라인을 두 번째 고리 안으로 넣어서 빼준다.
※ 만들어둔 고리 안으로 PE라인을 통과시키면 2번 고리는 자연스레 생긴다.
8. 3방향으로 천천히 당겨준다.
※ 왼손에 리더, 오른손에 PE의 본선을 잡고 입으로 PE의 짧은 부분을 물고 당긴다.
9. 리더의 끝은 불로 지져주고 매듭의 부위가 조밀하지 않고 겹쳐 있거나 하면 다시 하도록 한다.
10. 완성된 모습
대상어종에 따라서 낚싯바늘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오늘은 물고기의 특성에 따라 낚싯바늘을 선택하는 기준에…
낚시를 처음 하시거나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은 분들께서는 아무래도 주차가 용이하고 발판이 좋은 포인트를 찾게 되는데,…
매년 10월의 두 번째 월요일은 미국에선 콜럼버스 데이라는 기념일이다. 이날은 1492년 10월 12일 이탈리아의 탐험가인…
낚시인들이 사용하는 장비는 저마다의 개성에 따라 다양하지만 개중에는 카더라 통신에 현혹되어 잘못된 구매를 하거나 고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