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노트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아무리 쉬운 방법이라고 해도 숙달되기까지에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흰 줄이 원줄, 빨간색이 리더

 

1. 라인 위에 리더를 놓는다.

 

2. 교차되는 부분을 엄지로 잡는다.

 

3. 교차된 지점을 기준으로 아래 방향으로 리더를 원줄의 위에서 아래도 한 바퀴 돌려 감는다.

 

4. 확대한 모습

 

5. 이번에는 기준점에서 윗 방향으로 리더를 아래에서 위로 돌려 감는다.

6. 3번부터 5번까지의 단계를 1세트로 하여 10에서 15세트 반복한다.

 

7. 원줄과 리더의 짧은 부분 방향으로 위에서 아래로 돌려 감는다.

 

8. 매듭이 지어진 부분을 침으로 적시고 원줄과 리더를 잡아당긴다.

이때 강한 힘으로 당기는 것이 좋으므로 맨손보다는 장갑을 끼고 하는 것이 좋다.

 

 

9. 당긴 후의 모습

 

10. 리더의 짧은 부분과 원줄을 잡고 원줄의 짧은 부분으로 위에서 말한 하프히치로 3회 정도 감는다.

 

 

11. 원줄에만 하프히치를 2~3회 한다.

 

 

12. 매듭이 풀리지 않도록 PE라인 본선에 2~3회 정도 마지막 매듭을 해준다.

 

 

13. 원줄의 끝을 자른다.

 

 

14. 리더의 끝 부분을 자른다.

 

15. 완성된 모습

낚만 지월

Recent Posts

합사의 데니어(Denier)만 알면 업체가 홍보하는 제원이 정확한지 알 수 있다.

어제 올린 낚싯줄 판매업체들이 절대 밝히지 않는 한 가지란 제목의 포스팅에서 낚싯줄 판매업체에서 데니어를 공개하면 홍보하는…

3일 ago

주꾸미 내장을 먹지 않는 이유

제철을 맞은 주꾸미는 도다리와 함께 해수부가 선정한 3월의 수산물이기도 하다. 그런데 ​‘주꾸미의 손질방법’​이란 글에서도 설명한 것처럼…

5일 ago

갑각류는 삶거나 찔 때 고통을 느낀답니다.

동물보호에 관한 법률의 제정으로는 가장 앞선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 스위스에서는 기니피그와 앵무새와 같이…

5일 ago

한 권의 책, 그리고 위스키와 생굴

이제 가을도 지나고 겨울의 문턱에 서 있다. 이것은 술을 즐기는 내가 좋아하는 안주인 생굴을 맘껏…

7일 ago

수질이 다른 저수지에서 배스를 잡는 방법

이전에 “물의 맑기를 나타내는 영어표현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물의 맑기, 즉 수질(水質)에 따라 배스를 잡기 위해서는…

1주 ago

가을철 무늬오징어 낚시

본격적으로로 시작된 주꾸미 시즌을 맞아 근자에 사회적으로 약간의 논란이 되고 있는 기사에 대해서 편한 마음은…

2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