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추위가 기승을 부리다 보니 출조를 가는 횟수는 자연스레 줄어드는 반면, 채비와 장비 등에 대한 탐색과 연구를 하는 시간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채비는 원투낚시에서 생미끼를 사용하여 광어 등을 잡는 것인데 특히 전갱이나 전어 등을 직접 바늘에 낀 채로 원투낚시를 하면 미끼가 날아가는 도중에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고, 오래도록 살아있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힘껏 캐스팅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 채비에는 20호의 봉돌이 부착되어 있으며, 캡슐 안에 생미끼를 담아 캐스팅하기에 대략 25~30호 정도의 채비를 사용하여 원투낚시를 즐긴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모양과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바늘을 끼운 생미끼를 캡슐에 담고 캐스팅 한 다음
원줄을 당기면 미끼가 캡슐에서 빠져나오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영화 캡틴 마블(Captain Marvel)에서 주인공 캡틴 마블(Captain Marvel)과 닉퓨리가 처음으로 만나는 장소는 1990년대 당시 대형…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의 주요 어종은 감성돔, 노래미, 돌돔, 부시리, 볼락, 우럭, 참돔 등이다. 루어낚시는 그럽웜,…
안좌도와 팔금도의 주요 어종은 감성돔, 농어, 숭어 등이다. 루어낚시는 그럽웜, 메탈지그, 미노우 플러그, 지그헤드 등을 사용하며, 릴찌낚시, 민장대낚시, 원투낚시, 훌치기낚시는 크릴, 깐새우, 민물새우, 참갯지렁이, 청갯지렁이, 게, 생선살 등을 사용한다. 안좌도는 수심이 얕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