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상품에 대한 포스팅은 가급적 자제하려는 저의 생각에 반하는 내용의 글이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기도 해서 오늘은 원정낚시를 떠날 때 로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로드케이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요즘 들어 늘어난 낚시를 주제로 한 방송에서 소개된 아래의 제품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며, 특히 해외 출조가 잦은 분들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겠지만 오늘은 시중에서 2만 원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저도 가난한 낚시인이라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2만 원대의 제품은 국내의 쇼핑몰에서도 판매(해외배송)되고 있는 프록스(PROX)란 업체의 제품으로써 내경의 크기에 따라 가격의 차이는 있지만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11.5∅ 내경의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제품은 접었을 때의 길이(외부)는 87cm이고
완전히 늘였을 때의 길이(외부)는 152cm이며
몸체를 돌려서 2인치(5cm)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닥과 뚜껑의 안쪽에는 스펀지를 넣어 완충역할을 하도록 되어 있으며
개폐하는 뚜껑은 나사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휴대는 어깨끈을 사용할 수도 있고
손잡이를 들고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의 단점을 들자면
사진과 같이 재질이 연질이라
무거운 하중에는 버티지 못한다는 점과
케이스 내부에 별도의 완충제가 없고
로드를 분리할 수 있는 격막이 없어서
자칫하면 로드에 손상이 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케이스 내부에 지관통을
넣은 다음 로드를 넣거나
우리가 흔히 쓰는 포장용 에어캡(일명 뽁뽁이)를 이용하여
로드를 보호해주면 더욱 안전하게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재질이 비교적 연질이어서
내경의 크기가 너무 크면 문제점이
더욱 부각됩니다.
따라서 혹시라도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11.5∅ 를 추천드립니다.
착한 가격에 이 정도의 기능이라면 장거리 비행이 아닌, 원정출조라면 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제품을 소개하는 글을 적어보았으며, 이 글은 업체의 후원이나 기타의 도움은 전혀 없었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1990년 네덜란드에서는 새로운 흰색의 튤립 품종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품종의 이름으로 네덜란드의 화훼구근정보센터(Flowerbulb Information Centre)에서는…
군산시 옥도면 개야도의 주요 어종은 감성돔, 농어, 백조기, 부세 등이다. 루어낚시는 그럽웜, 메탈지그, 미노우 플러그,…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의 어청도와 연도 부근의 주요 어종은 감성돔, 갑오징어, 넙치, 농어, 돌돔, 방어, 보구치,…
팔로마 노트는 방법이 간단하고 쉬워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매듭법인데 사진과 같이 도래매듭뿐만 아니라 다운샷이나 지그헤드의…
지난 10월 31일 일본 참의원 본회의에서 “이지스 어쇼어(Aegis Ashore)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것은 미국의 의사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