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결매듭법

손가락 골무를 사용하여 FG노트를 조금 쉽게 하는 방법

FG노트에서 리더에 PE라인을 감는 작업이 그리 쉬운 것은 아니다. 리더와 라인이 고정되지 않고 움직이므로 사진과 같이 조밀하게 감아나가는 작업이 불편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도구를 사용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도구 없이 FG노트를 하는 경우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간혹 라인을 로드의 가이드를 통과시키고 나서 릴의 손잡이에 고정시키고 매듭을 하거나

아니면 손가락에 라인을 감아서 매듭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왼손도 사용해보고 오른손도 사용해보고 하지만 그래도 라인이 움직이는 것을 완전하게 방지할 수는 없다.

때에 따라서는 손가락에 피가 통하지 않는 고통(^^)을 감내하면서 손가락 사이에 라인을 끼워 넣고 유동을 방지하기도 하는데 그래도 리더에 라인을 조밀하게 감기란 쉽지가 않고 라인을 감은 손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라인이 너슨해지는 것을 피할 수가 없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불편을 피하는 간단한 방법으로써 약국이나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손가락 골무”를 사용하여 매듭을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우선 본인이 사용할 손가락에 골무를 끼운 다음 라인을 감고 난 다음 골무의 끝을 말아 올려 라인을 고정 시킨다.

 

2. 다른 손가락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골무를 끼워 라인을 감고 골무의 끝을 말아 올린다.

 

3. 이런 모양의 형태가 된다.

 

4. 이제 라인을 리더에 감는다.

 

5. 라인을 리더에 감는 작업이 마무리 되면 골무를 뺀 다음 FG노트를 마무리 한다.

낚만 지월

Share
Published by
낚만 지월

Recent Posts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주인공, 막시무스의 장례는 어떻게 치렀을까?

2000년에 개봉했던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마지막 장면에서 황제 코모두스와의 결투에서 승리하고 숨을 거둔, 주인공 막시무스를 루실라는…

9시간 ago

제멋대로 해석해보는 실사판 뮬란

악부시집(樂府詩集)에 있는 목란사(木蘭辭)를 근거로 만든 디즈니의 실사 영화 뮬란이 미국 LA에서 열린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9시간 ago

스피닝 릴의 베일 록(Bail Lock) 기능

낚시터에서 로드를 힘껏 캐스팅 하고 나서 소위 딱총이라 부르는 현상이 일어나면서 초릿대가 부러지거나 라인이 터졌던…

11시간 ago

8피트 6인치 길이의 낚싯대는 8.6피트가 아니다.

루어로드의 모델명을 보면 베이트 로드와 스피닝 로드인가에 따라 앞에 B와 S를 붙이고 그 다음에 로드의…

11시간 ago

시마노 루어로드의 제원표기 제대로 이해하기

세계적인 낚시용품업체라고 하는 일본의 시마노에서 생산하는 각종 제품들의 제원을 나타내는 표기방법은 명성에 걸맞지 않게 뒤죽박죽,…

11시간 ago

시마노의 원투낚싯대를 고르는 방법

국산 로드도 그 품질의 우수성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낚시인들이 판단의 근거로 삼을 수 있는…

11시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