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매듭법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도중 풀려버린 경험이 있어 추천하고 싶은 매듭은 아닌데 “도래 매듭법”의 카테고리에 있는 다른 매듭법을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그리고 도래의 고리 안으로 두 바퀴를 돌리는 방법과 라인을 두 겹으로 하여 매듭을 하는 방법을 모두 “더블 클린치 노트”라고 부르고 있다.
클린치 노트의 방법은 아래와 같이 아주 간단하고 쉽지만 3번 그림과 같이 매듭 안으로 한 번만 통과시키고 마무리할 경우에는 줄이 풀릴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매듭을 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앞쪽의 작은 고리와 뒷쪽의 큰고리 부분으로 두 번 통과시키고 마무리를 지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이제 그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면 아래와 같다.
※ 이 때 라인을 도래의 고리와 매듭의 고리 부분으로 함께 빼주면 더욱 튼튼하게 된다.
※ 매듭을 소개하는 것 중에는 라인을 앞쪽의 고리 부분만 통과시키는 것이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라인이 풀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2개의 고리 안으로 통과시키고 앞 부분의 경우에는 도래의 고리를 함께 통과시키면 더욱 튼튼한 매듭이 된다.
먼저 병계(並継), 역병계(逆並継), 인롱계(印籠継)를 하나씩 알아보면 동양에서는 큰 것이 작은 것을 아우르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하기에…
농어루어 뿐만 아니라 다른 어종을 공략하기 위해서도 사용하는 바이브레이션은 빼놓을 수 없는 루어의 종류로써, 바이브레이션이란…
오늘은 구독자분의 질문에 대해 답변을 드렸으나 조금 부족한 듯하여 일본 마루큐에서 만드는 파우더제품 중 시오이카고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