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보면 낚싯대와 관련하여 사용되는 “PTS”란 단어가 있는데 용어의 의미와는 틀리게 사용되고 있는 부분이 있어서 오늘은 ”PTS”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TS는 크게 릴시트와 낚싯대의 사양을 나타내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보게 되는 것이 루어용 로드에 장착된 릴시트가 PTS 타입이라고 하는 것인데 이것은 아래와 같은 유형의 릴시트를 말하며 여기서의 PTS는 파밍 트리거 시트(Palming Trigger Seat)의 약자로써 손바닥으로 감싸듯이 잡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릴시트 종류가 아닌 낚싯대(로드)에 사용되는 PTS는 조금 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이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함으로써 전혀 다른 사양의 로드를 PTS 타입이라고 부르고 있는 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로드에서 말하는 PTS는 파이프 시트와 텔레 스핀 가이드를 채택한 로드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파이프 시트는 다들 아시겠지만 아래와 같은 유형의 것을 말하며
“텔레 스핀 가이드”는 가이드의 다리 부분이 길고 직경이 큰 대구경 가이드를 뜻하는데 원투전용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PTS란 단어는 찌낚시용 로드 중에서 원투(遠投)에 적합한 것임을 나타내기 위해서 붙여진 것이랍니다.
이런 PTS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 결과로 파이프 시트가 아닌 슬라이드 방식의 플레이트 시트(판 시트)를 채용한 로드를 PTS 로드라고 하는 일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뉴욕의 거버너스 아일랜드(Governors Island)에 1박에 150~700달러 하는 고급 글램핑장이 2018년 7월 문을 열었습니다. 다양한 요리와…
2009년, 미국 뉴욕에서는 조지라고 이름이 붙은 랍스터(lobster)를 동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세계적인 동물보호단체인 페타(PETA: People…
거제시 사등면 가조도와 하청면 칠천도의 주요 어종은 감성돔, 노래미, 도다리, 볼락 등이다. 루어낚시, 에깅낚시는 그럽웜,…
제주도 남서부 서귀포시와 대정읍 가파리에 위치하고 있는 가파도와 마라도의 주요 어종은 한치, 농어, 참돔, 자리돔,…
이제 서서히 수온이 내려가기 시작하여 오늘자(11월 10일)로 제주 서귀포의 수온이 20℃를 기록하였고, 겨울철 감성돔 원투낚시의…
브림(Bream): 잉어과의 민물고기로 무리를 이루어 생활하며 4월과 6월 사이에 산란하는데, 실버브림과 커먼브림의 두 종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