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낚시를 하고자 하신다면 처음부터 기성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목줄과 바늘을 별도로 구입하여 직접 감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줄과 바늘을 별도로 구입하면 초기의 비용은 조금 더 소요되지만, 그렇게 함으로써 필요한 길이만큼의 목줄만을 사용할 수 있고, 목줄은 그대로 두고서 바늘만을 바꿀 수도 있고 실조 시에 목줄이 끊어진 경우에도 충분한 길이가 남아 있으면, 바늘만 바꾸면 되고 마지막으로는 낚시에 대한 지식의 정도가 높아지면서 만족도가 커지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낚시바늘을 묶는 방법 중에서 안으로 돌려서 매듭을 짓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지름 5~6cm의 원이 생기도록 고리를 만든다.
2. 매듭이 교차하는 지점에 그림과 같이 바늘을 붙인다.
3. 목줄의 고리 부분으로 목줄의 끝부분을 감는다.
4. 감을 때의 방향은 앞쪽으로 나아가도록 5~8회 감는다.
5. 목줄의 끝 부분을 당겨준다.
※ 목줄의 끝부분이 짧기 때문에 가급적 도구를 사용하여 강하게 당겨주는 것이 좋다.
6. 목줄과 바늘을 반대방향으로 당겨준다.
이전의 포스팅 “무늬오징어의 표준명이 흰오징인 것은 맞는 것일까?”에서 일본 근해에서는 3가지 종류의 무늬오징어가 잡히는데 그 중의…
국내외에서 반대와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음에도 일본은 전 세계를 향해 원전오염수의 해양방출을 공언하고 있다. 이는…
은어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은 잘 아는 놀림낚시라는 용어는 꾐낚시라고도 부르는 것으로 일본에서는 이것을 토모즈리(友釣り: ともづり)라고 하는데…
어제 올린 낚싯줄 판매업체들이 절대 밝히지 않는 한 가지란 제목의 포스팅에서 낚싯줄 판매업체에서 데니어를 공개하면 홍보하는…
제철을 맞은 주꾸미는 도다리와 함께 해수부가 선정한 3월의 수산물이기도 하다. 그런데 ‘주꾸미의 손질방법’이란 글에서도 설명한 것처럼…